BMW 하이퍼 네이키드 , 2025 S1000R/M1000R (제원/색상/가격/비교)

반응형

 

BMW의 인기 하이퍼 네이키드 S1000R의 새로운 변화

BMW 하이퍼 네이키드 S1000R과 M1000R이 페이스리프트 3년만에 또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했습니다. 디자인이 크게 변경된 다기보다는헤드라이트의 형상이 변경됐습니다. 기존 싱글 헤드라이트에서 듀얼 헤드라이트로 변경됐고, M1000R의 경우 윙렛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S1000R 주요 특징 및 변경점

  • 출력 향상 : 162마력에서 170마력 (토크는 변동 없음)
  • 듀얼 헤드라이트로 변경
  • 퀵 액션 스로틀 탑재

M1000R 주요 특징 및 변경점

  • 순정 윙렛 디자인 변경 (220km에서 약 11kg 정도의 다운포스 효과)
  • 듀얼 헤드라이트로 변경
  • 퀵 액션 스로틀 탑재

주요 제원

  • S1000R 
    • 최대 출력 : 170마력 @11,000rpm
    • 최대 토크 : 114Nm @9,250rpm
    • 서스펜션 :  45mm 도립식 텔레스코픽 포크 , 전자식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 / 풀 플로터 프로 모노쇽
  • M1000R : 
    • 최대 출력 : 210마력 @13,750rpm
    • 최대 토크 : 113Nm @11,000rpm
    • 서스펜션 : 45mm 전자식 마르조치 포크, DDC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
    • 주요 특징 : 신형 윙렛

판매 가격

  • 유럽 : S1000R 2,450만원 부터 / M1000R 3,560만원 부터
    • 전작처럼 트림별, 옵션별로 가격이 변경 될 수 있음
  • 국내 : 미정
반응형

출시 색상

  • S1000R : 블루, 블랙, 화이트 / M1000R : 블랙, 매트실버, 화이트

상세 제원

  S1000R M1000R
엔진 병렬 4기통 수냉식 4스트로크 DOHC 병렬 4기통 수냉식 4스트로크 DOHC
보어x스트로크 80 x 49.7mm 80 x 49.7mm
배기량 999cc 999cc
최고 출력 170ps / 11,0000rpm 210ps / 13,750rpm
최대 토크 114Nm / 9,250rpm 113Nm / 11,000rpm
압축비 12.5:1 13.3:1
연비 16.1km/L 15.6km/L
변속기 6단, 업다운 퀵시프트 6단, 업다운 퀵시프트
연로탱크 16.5L 16.5L
시트고 830mm 840mm
공차중량 199kg 199kg
크기 2090 x 812 x 1115 2085 x 899 x 1456
휠베이스 1447mm 1456mm
앞타이어 120/70 ZR17 120/70 ZR17
뒷타이어 190/55 ZR17 200/55 ZR17
앞브레이크 320mm 더블 디스크 3200mm 듀얼 플로팅 디스크
뒷브레이크 220mm 싱글 디스크 220mm 싱글 디스크 / 브렘보 트윈 피스톤
서스펜션(앞/뒤) 45mm 도립식 텔레스코픽 포크 / 모노쇽 45mm 전자식 마르조치 포크 / 모노쇽
등화류 Full LED Fulle LED
판매가격 2490만원 부터 3230만원 부터

한줄평

개인적으론 이번 디자인 변경은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불호였던 기존의 짝눈 헤드라이트를 탈피하고 하이퍼 네이키드 다운 싱글 헤드라이트를 채택하면서 최고의 디자인을 가져갔다고 생각하고있었는데.. 듀얼로 다시 변경이라니요.. 뭔가 경쟁 모델인 스트리트파이터랑 외형적인 차이가 큰차이가 없고 무엇보다도 마초스러운 근육질 형님에서 곤충? 외계인이 된 게 참 아쉽습니다.

 

성능적인 측면에서 큰 변화가 생긴게 아니라 (네이키드 장르에서 8마력 증가는 ..) 두가지 버전을 제공한다 이런 느낌으로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토라드 측에 확인해보니 24년식 M1000R은 벌써 재고가 다 떨어졌다고하니, 구형 싱글 헤드라이트의 M1000R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은 중고차량 구매를 고려해야할 것 같습니다.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마지막으로 이번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