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카티 V2 페이스리프트, 2025 파니갈레 V2/V2S 공개 (제원/색상/가격/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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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카티의 인기 슈퍼스포츠 모델 2025 파니갈레 V2가 공개됐습니다.

기존의 955cc의 슈퍼콰드로 L-트윈을 벗어던지고 극강의 경량화를 통해 돌아온 V2S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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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효율적으로 개선된 새로운 90° V2 엔진을 적용, 이전 모델 대비 17kg의 무게 감량을 이루어 냈습니다. 이는 역대 파니갈레 V2 모델 중 가장 가벼운 무게입니다.

V2 / V2S 2가지 트림이 공개됐지만 국내에선 V2S만 우선 출시 된 것 같습니다.

 

<주요 특징>

  • 890cc 엔진 변경을 통한 경량화 (구형 V2 대비 -9.5kg)
  • 모노코크 섀시 적용을 통한 경량화 (구형 V2 대비 - 17kg)
  • 두카티 퀵 시프터 2.0(DQS 2.0 UP/DOWN)
  • 두카티의 상징 싱글 스윙암에서 모노 스윙암으로 탈피
  • 센터업 머플러 / 레이싱 머플러 적용을 통한 출력 향상

<주요 제원>

  • 최대 출력: 120마력 @ 10,750rpm
  • 최대 토크: 93.3Nm @ 8,252rpm
  • 서스펜션: 올린즈 NIX-30 포크, 올린즈 쇽업 쇼바
  • 주요 특징: 6축 IMU, ABS, 두카티 트랙션 컨트롤(DTC), 두카티 퀵 시프터 등의 최신 전자 장비

<판매 가격>

국내 : 2990만원

 

<출시 색상>

현재는 두카티의 상징인 '두카티 레드' 컬러로만 출시 됐습니다.

아마 추후 화이트로쏘, 스텔스 그레이 등 공식 색상이 추가될 수 도 있지 않을까 기대 해봅니다.

 

(좌) V2S , (우) V2 [국내 출시 전]

<전작 모델과의 비교> 

  파니갈레 V2 (구형)  파니갈레 V2S (신형)
엔진 슈퍼콰드로 L-트윈 수랭식 V2
보어x스트로크 100 x 60.8mm 96 x 61mm
배기량 955cc 890cc
최고 출력 155hp / 10,750rpm 120hp / 10,750rpm
최대 토크 104Nm / 9,000rpm 93.3Nm / 8252rpm
압축비 12.5:1 13.1:1
변속기 6단 메뉴얼, 퀵시프트(업다운) 6단 메뉴얼, 퀵시프트(업다운)
연료탱크 17L 15L
시트고 840mm 837mm
공차중량 176kg 20kg 가량 더 가벼운 프레임 & 엔진
휠베이스 1436mm 1465mm
앞타이어 120/70-ZR17 120/70-ZR17
뒷타이어 180/60-ZR17 190/55-ZR17
서스펜션(앞/뒤) 조절가능 도립식 43mm / 모노 쇽업 조절가능 도립식 43mm / 모노 쇽업
등화류 Full LED Full LED
판매가격 2970만원 2990만원

 

<한줄평>

전작의 파니갈레 V2의 가장 아쉬운 부분이 화려하고 고급진 프레임, 카울에 그렇지 못한 언더슬렁+깡통 형태의 못생긴 머플러 부분이였는데, 이번 V2S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싹 개선해버렸습니다. 무려 센터업 쌍발 머플러로..! CBR600RR을 시작으로 센터업 머플러의 붐이 다시 시작된 것 같습니다. 다만 페어링의 형상도 변경되면서 뭔가 이익만 얻었다기보단 약간의 살을 내준 느낌입니다. 개인적인 견해지만 구형 파니갈레의 다스베이더스러운 헤드램프가 인상적이였는데 말입니다.

 

또 기대되는 부분은 배기량을 덜어내며 전작에 비해 출력이 많이 줄어든만큼, 극강의 경량화에 성공했는데요. 전작 대비 더 경쾌한 라이딩과 

쫀득한 라이딩 경험을 선사해줄지, 스펙 너프일지 얼른 주행 후기를 보고싶습니다.

실제로  발레룽가(Vellelunga) 서킷에서의 테스트 결과, 직선 구간 속도는 줄었지만 코너에서의 성능은 더 향상됐다고 합니다.

 

국내 여자 연예인 라이더로 유명한 '오정연'님이 사회를 맡은 파니갈레 국내 신차발표회 영상과 트레일러를 끝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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